신부기의 돈버는이야기

반응형

21년 5월 6일 코인브리핑 시작해보겠습니다. 

 

옐런의 금리인상 발언 

 

옐런의 금리 인상 발언으로 자산시장이 출렁였는데요. 옐런 장관은 4일(현지시간)시사잡지 디애틀랜틱이 개최한 ‘미래경제서밋’ 온라인 사전 녹화 인터뷰에서 “추가적인 재정 지출은 미국 경제 규모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작을지 모르지만, 이는 매우 완만한 금리 인상을 야기할 수 있다”며 “우리 경제가 과열되지 않도록 금리가 다소 올라야 할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나스닥 지수는 1.88% 빠졌고 애플 3프로대, 아마존 2프로 대 등 기술주가 나란히 하락했습니다. 기술주는 미래의 기대 수익을 반영하기 때문에 금리에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곧바로 수습멘트를 내놓았죠 

 

코인 시장은 유동성이 풍부해서 선방하는 모습을 보였네요 .

 


비트코인 도미넌스 

비트 도미넌스는 46.09로 소폭 상승, 비트가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약 1 % 대 상승했구요. 많은 차티스트들이 소폭 상승 후에 다시 급락을 예견하던데... 어떻게 될런지 

 

이더리움은 횡보 중입니다. 


비트코인 중소은행에서 거래되는 호재

미국 내 중소 은행들이 비트코인 매매 및 보유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연쇄적으로 미국 대형 은행들도 참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2021년 5월 5일 뉴욕 소재 100억달러 규모의 자산 운용사인 스톤리지의 자회사 NYDIG는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피델리티와 제휴를 맺고 미국 내 수백개의 은행 고객들에 대한 비트코인 매매 및 보유 서비스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미국 내 수백 개 중소 은행에서 비트코인 매매거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NYDIG 은행 솔루션 책임자는 자신들이 하는 일은 기존의 은행 계좌를 통해 개인과 기업이 비트코인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거래소가 제도권 은행에 편입되는 중요한 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비트코인 ETF 올해안에 생기리라는 긍정적 관점을 뒷받침합니다. 

 

암호화폐 특히 비트코인 유입량 최대치

2021년 5월 5일 코인데스크는 영국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운용사 코인쉐어스의 보고서를 인용해 4월 마지막 주 암화화폐 투자상품에 대한 자금 유입 수준이 5500억 까지 불어났다고 보고했습니다. 21년 2월 이후 최대 유입액입니다. 비트코인 펀드 상품에 4억 4200만 달러로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됐다고 합니다. 가격이 하락했을 때 고래는 사고 있었던게 맞았네요. 

 

밀크코인 상승 시작 ? 

밀크의 운영사인 키인사이드와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 공동사업을 개발하고 기술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밀크에는 분명 호재인데 밀크 가격은 변동도 없네요 ^^ 같이 존버해봅시다. 

 

이상 오늘의 브리핑 끝.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