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오늘 비트코인 도미넌스입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42로 알트코인 상승 진행 중 입니다. 도미넌스가 35까지 깨지는 2차 불장으로 접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이후로 다시 비트코인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겠죠.
김치프리미엄은 9%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어제의 조정으로 조금 빠졌네요.
인플레이션의 위협
미국 백악관이 인플레이션에 대해서 심각하게 언급했습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물가지수도 2%대를 찍으면서 단기적인 물가상승이 아니라 인플레이션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연준은 인플레이션 우려가 크지 않다면서 테이퍼링의 우려를 함축시켰습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의 우려 때문에 뉴욕증시 및 나스닥 지수가 하락했습니다.
주식시장은 미국과 한국 모두 떨어졌지만 암호화폐는 잘 방어중입니다. 비트코인은 횡보, 이더리움은 오늘도 2%정도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일론머스크 도지코인을 테슬라 결제에 사용하나?
일론머스크가 도지로 테슬라 결제를 가능하게 하길 원하냐는 트위터를 어제 올렸습니다. 그로 인해서 하락하던 도지코인이 현재 지지하고 있는데요.
테슬라는 현재 중국에서의 판매량이 20%정도 급락하며 사실상 탄소배출권과 팔아치운 비트코인이 아니면 테슬라의 영업이익은 마이너스라고 합니다. 제 생각에 테슬라는 아마 계속해서 영업이익이 부진해질 것이고 이를 만회하기 위해서 도지코인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보입니다.
도지코인에 어떤 기술력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저는 일단 '스캠'코인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도지코인에 개발자들이 붙어서 개발하고 있느냐?하면 그것도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 관리, 개발이 안되고 있는 코인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일론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이용하려는 기회는 잘 잡으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라고 저는 봅니다.
두나무 상장 임박?
우리나라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자사의 우선주 투자기관에 보통주 전환을 요청하는 등 나스닥 상장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이에 두나무가 보유하고 있는 마로코인이 40%나 올랐습니다.
이와 더불어 주식에서는 두나무 관련주 에이티넘베스트가 30%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김치코인 메타 시작?
오늘 업비트에서는 김치코인들이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현재 도지코인이 코인시장의 유동성을 급격하게 빨아들이고, 하락한 후 빠져버린 유동성이 어디로 갈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 유동성이 알트 대상승을 알리며 김치코인으로 들어올지 궁금한데요. 5월 중순이 지나면 그 방향성이 정확하게 보일겁니다. 저는 오늘 밀크 물 탔네요... 제발 밀크 떠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