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은 보통 대기업과 관련되어 있을 때 좀 더 마음 놓고 투자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중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밀크 코인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먼저 밀크(MLK) 코인이란 무엇인가요?
우리가 여행을 한번 간다고 해봅시다. 항공부터 숙박, 렌터카 등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우리는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해 주어지는 이 포인트 알뜰하게 다 사용하고 계신가요? 한 해에 소멸되는 카드 포인트가 연간 1000억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포인트가 빠르게 소멸되고, 사용처가 너무 많고, 소액으로는 사용할 수 없기에 골치가 아픕니다.
밀크는 여행, 여가 분야 서비스들의 포인트를 한데 모아서 필요한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앱 기반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여러 군데에 분산된 소액 포인트들을 모아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밀크(MLK)와 협업하는 다양한 기업
밀크 코인은 야놀자 코인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협업하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 바로 ‘야놀자’ 이기 때문입니다. 여행, 여가, 라이프 스타일 분야의 대표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딜카, 서울항공, 리무진, 신셰계면세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많습니다.
밀크(MLK) 코인의 다양한 서비스
밀크는 이러한 포인트를 밀크 코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밀크 코인으로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례로, 밀크 코인로 도서 문화 상품권,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밀크코인을 현금화할 수 있다고 하니 이것이 가장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또한 밀크는 ‘밀크팩’ ‘밀크팩’이라는 스테이킹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밀크팩이란 ‘밀크팩’에 밀크 코인을 담아두면 밀크 코인을 다시 보상으로 주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밀크코인 호재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밀크코인의 호재를 몇 가지 꼽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라운지 엠 코인이 코인원에 상장되는 것입니다. 이 라운지엠 코인이란 밀크 투자자와 서비스 이용자만 제공되는 멤버십 코인으로 이 코인으로만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서비스는 프리미엄이라고 하는 것을 보니 고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 같군요. 이 라운지엠 코인을 얻기 위해서는 밀크 코인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니, 밀크 코인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밀크 코인을 이용하여 라운지 엠 코인을 받아 다시 되팔면 부수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으니 호재로 볼 수 있겠죠?
두 번째로는 밀크 코인을 소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밀크는 13억개의 밀크 코인을 발행할 예정인데 그중 1억 개의 밀크 코인을 소각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코인 소각은 어떤 의미일까요? 코인 소각이란 코인을 없애며 코인의 공급을 줄임으로써 코인 가치를 상승시키는 행위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밀크 코인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코인 소각은 호재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코인 소각이 일어날 경우, 가격에서 반등이 나오는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밀크코인 전망
밀크 코인은 3월 20일 장중 1100원을 뚫으며 지폐 코인으로 거듭났습니다. 밀크코인은 어떤 파트너사와 협업하느냐에 따라 호재로 작용할 수 있겠습니다. 대형 파트너사와 손을 잡으면 호재로 인식하고 더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개인적 견해를 덧붙이겠습니다. 밀크 코인의 회사 소개에서 해외 파트너사와 협업하겠다는 의지를 보인만큼 트위터 또한 영어로 작성하는 성의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자사의 코인을 매각함으로써 코인의 가치를 노력하고 있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죠.
개인적으로 밀크 코인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밀크 코인 홈페이지에 가시면 밀크팀에서 올려주는 월간보고서도 있으니 참고하시어 성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