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리실버트가 최근 도지코인, 이더리움클래식 등의 폭발적인 상승장을 보고 한 트윗이 있습니다.
바로 로빈후드 거래소가 취급하는 코인을 이야기하면서 도지코인 머니가 어디로 갈지 알겠다는 건데요.
먼저 로빈후드 거래소가 어떤 곳인지 알아봅시다.
로빈후드 거래소 소개
로빈후드(Robihood)는 거래 수수료가 없는 미국의 증권사 겸 암화화폐 거래소입니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해 있으며 201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창립자는 바이주 바트와 블라디리므 테네프로 스텐퍼드대 학생 2명이 룸메이트로 만나 창립했다고 합니다. 한국거래소 업비트, 미국거래소 코인베이스 등 거래소들은 거래할 때 중개 수수료로 돈을 버는데요. 로빈후드는 세계 최초의 무료 암호화폐 거래사이트로 주목을 받아서 회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났습니다. 현재는 코인베이스와 경쟁구도를 가질정도라고 합니다.
도지코인의 엄청난 상승으로 코인 시장이 후끈할 때 로빈후드 거래소 또한 후끈하게 앱스토어 1위를 찍었는데요. 21년 5월 기준으로 약 1000만명 정도가 사용하는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지코인이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로빈후드 거래소의 거래자들은 도지코인에서 다른 로빈후드의 알트코인을 타는 흐름을 보여줬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수혜를 받은 것이 이더리움클래식이고 다음으로 비트코인캐쉬, 라이트코인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