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기의 돈버는이야기

반응형

비트코인이 연일 하락세를 보이고, 여러가지 악재가 터져나오고 있습니다. 바이든의 법인세 인상카드와 세계 각국이 규제카드를 빼들면서 50일 지지선을 하락했고 여러 차티스트들은 추가하락을 예상합니다. 코린이로서 30프로 이상의 하락을 맞이하면서 여러가지 느끼는 점이 있어 적어보려고 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돈버는 사람은 누구인가? 

 

1. 기술적 매매

차트를 읽고 기술적으로 단타를 치거나 마진거래를 해서 큰돈을 버는 사람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사람들은 시기도 중요하겠죠. 2017년도에 들어가서 2018년 불장 거쳐 떨어지기 시작했을 때 적당히를 알고 나온사람들일 겁니다. 이런 사람들은 암호 화폐 시장에 대해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해서 장기적 관점에서 들고간 사람이 아니고, 코인판이라는 게임에서 승리한 자들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기술적으로 차트를 보는 능력이 있다면 어느정도 코인에서 수익을 거둬들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2. 가치투자자 

과연 암호화폐 시장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투자를 한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2018년도 하락장에서 어느정도 하락을 했을 때 부분 매도를 하고, 하락장에서 지속적으로 코인을 모아갔던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을 이해하는 능력, 그리고 자신의 신념을 믿고 배짱있게 투자하는 능력이 있어야 가능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지금당장 비트코인이 빠져도 이미 돈을 번 사람들입니다. 

 

3. 잃는 돈이라고 생각하고 냅두기 

심심치 않게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락장에서 대응하지 못하고 몇백만원을 잃는 돈이라 치고 그냥 거래소에 돈을 남겨둔 경우입니다. 몇년 뒤에 확인해보니 몇백프로의 수익률이 나버리는 것이죠. 

 

 

암호화폐시장에서 돈을 잃는 것은 누구인가? 

1. 손절하는 사람 

손절라인이 오면 사실 더 많은 기회비용을 생각했을 때 손절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손실은 손실입니다. 오를때까지 기다렸다가 파는 것이 결국 잃지 않은거죠.

 

2. 가치있는 코인에 투자 하지 않는 것 

이 부분은 패닉셀과도 연결되는데요. 코인판에 최근 들어오신 분들은 암호화폐의 미래가치 보다는 상승률을 보고 왔을 겁니다. 따라서 상승률이 높지만 기술력에서 담보되지 않은 코인들을 투자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런 경우 일명 세력이 빠져나간 뒤에는 아무리 존버를 해도 다시 원금 회수를 할 수 있는 기회는 오지 않습니다. 

 

 

결론 

 

결론은 암호화폐에 대한 공부를 더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서 새로운 화폐혁명을 일으킬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아직도 공부하려면 갈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더 열심히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